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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

충청북도 브랜드위원회 본격 가동

영환 지사, “충북의 정체성과 도민 공감대가 담긴 브랜드가 도출 되도록 해달라”

 

(TGN 땡큐굿뉴스) 충청북도는 1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충청북도 브랜드위원회'30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1차 브랜드슬로건 심사회의를 개최했다.


충청북도 브랜드위원회는 디자인·브랜드·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관련 전문가와 도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수렴할 수 있도록 도의원, 기자 대표로 구성됐다.


특히, 도내 청년들의 참여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를 창출하고 확산시킬 예정이다.


위촉된 위원들은 1년 동안 △충청북도 새 이름 찾기(BI) 브랜드슬로건 응모작 심사 △새 얼굴 찾기(BI, CI) 사업추진 시 디자인 개발 자문 △충청북도 상징물(마스코트 등) 브랜드 가치 점검 및 미래 지향점 제시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1차 심사회의에서는 작년 11월 21일부터 12월 26일까지 브랜드슬로건을 공모하여 접수된 3,136건에서 사전 서면심사(기본요건, 저작권, 표절·도용여부)를 통해 선정된 200건 중 2차 심사대상 50건을 선정했다.


향후, 2차 심사대상 50건에 대해서는 국민 선호도 투표, 전문가 심사 결과를 반영하여 3월중 충청북도 브랜드슬로건(BI)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28명의 민간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충청북도의 비전과 정체성을 담을 브랜드 결정에 참여하는 막중한 임무에 조금은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지만, 도민을 대표해 위촉된 분들인 만큼 충청북도의 고유한 정체성과 도민 공감대가 담긴 브랜드가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위원으로 위촉된 대학생들은 충청북도의 새로운 브랜드 탄생에 기여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표현하면서, 충북의 청년을 대표하여 뉴욕(I♥NY)을 넘어서는 세계적인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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