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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북도

청주시 365민원콜센터 민원 응대 서비스 교육

소통·공감으로 시민이 만족하는 상담서비스 제공

 

(TGN 땡큐굿뉴스) 청주시는 14일 콜센터 교육장에서 민원 응대 서비스 교육을 했다.


교육 대상은 청주시 365민원콜센터 상담사 25명이다.


콜센터 고객 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시민과 공감하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교육을 마련했다.


전화 상담 시 단 한 번의 불친절한 응대가 공직 전체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릴 수 있는 만큼 첫인사부터 음성 연출 등을 짚어보고 부족했던 부분은 강사와 실습을 해보며 개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상담사의 스트레스가 높은 상태에서 전화 상담 시 그 감정이 시민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개개인의 감정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마음의 평정을 유지해 명확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상담사 전화응대 서비스 교육 및 정신건강 보호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시민이 콜센터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주365민원콜센터는 평일 8시~20시, 주말·휴일 9시~18시까지 연중무휴 전화상담이 가능하며 펑일 9시~18시에 문자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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