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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군, 군수와 '민원담당공무원 소통 간담회' 실시

 

(TGN 땡큐굿뉴스) 횡성군은 4월 18일 횡성 관내 카페에서 군수와 민원담당공무원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행정 최일선에서 대민업무를 처리하는 민원담당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고충·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군수님, 허가민원과장, 읍면 민원담당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날 군수는 군민 가까이에서 일하고 있는 민원실 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며, 자긍심을 갖고 민원인 입장에서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며 민원업무의 중요성 및 역할에 대해 당부했다.


또한 민원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민원 주요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민원서비스 향상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횡성군은 민원담당공무원 보호를 위한 조례제정, 민원창구 안전유리 가림막 설치 및 휴대용보호장비(웨어러블캠) 운영, 심리상담이용 지원, 맞춤형 친절교육, 특이민원 비상대응 모의훈련, 민원담당 직원 힐링 프로그램, 민원행정 우수직원 포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으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함께 군 행정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김명기 군수는 “민원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 수준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감정노동에 시달릴 때도 있겠지만 성실하게 업무에 임해주는 직원분들께 고맙다”라며,“경청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친절한 민원 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횡성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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