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인천시 중구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된 사업을 공정하게 심의·선정하는 역할을 맡을 ‘제6기 중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 편성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검토하고 주민참여예산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등을 결정하는 위원회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에 대한 심의·조정 및 우선순위 결정, 의견 제안 등 예산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번 공개 모집 인원은 31명이다. 신청 자격은 중구에 주소를 둔 주민, 중구 소재 기관에 근무하는 사람, 중구 소재 사업장 또는 사업체의 대표자·임직원이다.
희망자는 4월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중구청(중구 신포로27번길 80) 총무과 주민자치팀 또는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서식 등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홈페이지 참여소식'주민참여예산방'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중구 주민을 대표해 예산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 예산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하는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구는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에 반영할 주민제안사업을 6월 30일까지 공모한다. 반영 목표액은 총 25억 원으로, 중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평소 생활 불편 사항이나 지역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인천시 중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