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1일 오후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관내 학부모 대상 광주교육정책 및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1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각급 학교 학부모회 임원뿐 아니라 광주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됐다. 사전 접수가 마감된 후에도 많은 학부모가 참석을 희망할 정도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 설명회 당일에는 6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새롭게 변화하는 시교육청의 10대 광주교육 중점사업을 중심으로 안내하면서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 중 졸업앨범비, 체험학습비 지원 등 교육복지 분야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가장 뜨거웠다. 이어 학부모회 운영 방향과 역할을 공유해 학부모 학교 참여에 대한 이해를 제고했다.
또 사전 공연으로, 문화배낭 공약사업의 일환인 전통국악, 댄스, 전자바이올린 등 크로스오버 음악 공연이 펼쳐졌다. 이에 광주교육공동체가 함께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힐링할 수 있는 한마당이 됐다. 이와 함께 ‘우리아이 마음건강 관리 특강’을 통해 자녀교육에 유익하고 의미 있는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설명회는 다양한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3주체의 중심에 있는 학부모와 교육청이 연대를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교육청과 학부모의 직접적 소통을 위한 마중물이 돼 3년 만의 학부모와 대면 설명회에 대한 호평이 가득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에 애정을 갖고 설명회에 적극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학부모들과 함께 다양성을 품은 실력향상과 미래를 여는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 자치역량강화 연수 등을 통해 다양한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