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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서천군, 복지업무담당자 악성민원 응대 역량강화

사례를 통한 적극적인 민원 응대 방법과 매뉴얼로 대응 체계 구축

 

(TGN 땡큐굿뉴스) 서천군이 악성민원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악성민원 대응 방법 교육’을 실시하고, 상황별 민원 응대 매뉴얼을 배포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업무 담당자를 상대로 한 폭언․폭행 등의 위법행위는 2018년부터 3년간 매년 10%이상 증가했으며, 긴급생계비 미지원으로 인한 사회복지공무원을 폭행해 실신하게 만드는 사건 등 점차 높아지는 폭행 수위에 따른 사전 조치다.


교육 내용은 악성민원으로 변질되기 전 적극적인 민원 응대법과 폭언·폭행 등 악성민원 발생 시 사례별 대응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군은 매뉴얼을 배포해 상황별 악성민원에 대한 대응 체계를 갖췄다.


이날 교육을 들은 복지업무담당자는 “매일 일상적 폭언에도 복지 업무 담당자의 숙명이라며 불안감을 털어내려고만 했는데, 교육과 매뉴얼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안도감을 표했다.


앞으로도 서천군은 군민과 복지업무 담당자 모두를 위한 직원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해결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서천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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