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이 도내 학생, 학부모, 교사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하여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가장 많은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네이버밴드 ‘충북진학 디딤돌’이다.
‘충북진학 디딤돌’은 회원 수가 9,400여 명으로, 진학과 관련한 질문을 올리면 충북 대입진학 지원단 선생님이 답변을 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익명으로 질문하고 공개적으로 답변을 받는 형식이다.
현재에 올라있는 질문과 그 답변 수가 2,000여개에 달하기에 기존의 내용만 읽어 보아도 많은 정보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두 번째는 ‘충북 진학 대입 news’이다.
회원은 4,000여 명으로 매일 아침 진학 또는 교육과 관련된 뉴스가 갱신되며, 교육청이 주관하는 대입 설명회, 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참여 신청도 가능하다.
사이트의 가입은 누구나 가능하며, 밴드 앱을 실행하여 상단의 돋보기를 눌러 ‘충북진학’을 검색하면 두 개의 밴드가 보이고, 가입을 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충청북도교육청 누리집이다.
대입상담신청 메뉴에서 상담을 신청하면 누구나 대입 전문가 교사로부터 1회에 2시간 가량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충북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희망 대학에 대한 진학을 돕기 위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계속 되는 충북교육청의 변화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북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