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 청주시는 의사결정 과정의 효율화를 위해 위임전결 사항의 세분화, 전결권 조정 등을 포함한 ‘청주시 사무전결 처리 규칙’을 5월 19일 개정·시행한다고 밝혔다
개정 주요내용으로는 업무처리의 결정과정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180건의 사무를 세분화·신설했고, 전결권 조정, 사무명 현실화를 위해 419건을 변경해 의사결정의 책임성 강화를 도모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중요 역점 시책추진 시 일관성 있는 의사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장결재 사무를 현행 312건에서 334건으로 조정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무전결 처리규칙을 개정하게 됐다”며 “행정의 일관성 있는 업무처리체계를 구축해 시민만족 행정을 구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