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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중구,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위한 교육 진행

민원인을 배려하는 응대 방법을 배우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 마련

 

(TGN 땡큐굿뉴스) 대전 중구는 지난 24일 구청 민원실에서 민원창구 담당 공무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배려하는 응대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며 친절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불가하다는 부정 언어보다 할 수 있다는 긍정언어의 사용 ▲단답형보다 이야기형으로 ▲할 수 없는 것보다 노력하겠다는 자세 보여주기 ▲끝내려는 응대가 아닌 다시 만날 기회를 기대하도록 하는 고객을 배려하는 응대 표현 4가지 방법에 대해 배우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교육 참석 직원들은 교육 내용에 공감하며, 민원응대 시 친절한 말투를 사용해 배려의 표현 방법을 생활화하겠다고 다짐했다.


김광신 청장은 “민원인을 대하는 공무원의 기본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전문성과 함께 민원인의 마음을 알아주는 친절한 말투 사용”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해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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