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대전.세종.충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보람고등학교와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 등 수도권 주요 대학 22개, 지방국립대학 7개, 대전·세종·충청권 소재 대학 28개를 비롯해 교육대학, 이공계특성화대, 특수목적대학 등 10개 총 67개 4년제 대학과 13개의 전문대학이 참여한다.
이 기간동안 ▲대학별 대학입학 일대일 컨설팅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일대일 컨설팅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대입설명회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온라인 진학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75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세종시 2023학년도 대학입학 정보 박람회를 직접 참여하여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학입학 일대일 컨설팅은 총 164개의 상담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의 대입지원단 멘토 교사들이 세종시 빅데이터 기반 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나에게 맞는 대입전형과 지원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구체적인 개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총 6개의 상담부스가 준비됐다.
대학 입학사정관 일대일 컨설팅과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일대일 컨설팅은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고등학교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다.
현장에 직접 방문한 학생들을 위하여 행사 당일 현장접수(50%)도 가능하다.
학교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등을 가지고 방문하면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대입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2023학년도 대학별 대입설명회는 총 44개 대학의 입학사정관들이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 보람고 3층 보람관, 1층 시청각실, 3층 진로활동실에서 참여 대학별로 1시간씩 운영되며, 행사 당일 누구나 입장 가능하다.
세종시에서 졸업하여 후배 진학준비에 큰 도움을 주는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20여 명이 참여해 중3, 고1~2 학생을 대상으로 ‘선배가 들려주는 나의 성공 진학 비결?’이란 주제로 온라인 멘토링이 운영된다.
신청은 일대일 컨설팅과 마찬가지로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학생의 진로진학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로 중학생 또는 고등학생 1, 2학년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 대학별 대입전형 방법을 보다 구체적으로 안내받아 학생들에게 맞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