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N 땡큐굿뉴스=김정은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남학생가정형위센터는 2023. 11. 16(목), 여학생가정형위센터는 2023. 11. 23(목)에 위탁학생 부모 및 가족, 본적교 교사, 관계자,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한 해 동안의 학습성과를 나누는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친교와 화합을 다지는 활동중심의 체험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된다. 남학생가정형위센터는‘작은 꿈 발표회’를 계획하여 센터안내, 응원메시지 작성, 기타 연주, 창작곡 발표 및 합창 등의 학생공연, 자람여정과정 소감 발표로 진행되며, 여학생가정형위센터는‘늦가을, 소풍 발표회’를 계획하여 친교의 시간, 문화예술공연, 활동 인터뷰 영상 및 어울림 마당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남·여학생가정형Wee센터는 매년 발표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해마다 다양한 테마로 발표회를 진행하고 있다. 발표회를 통해 가족관계를 증진시키고 학생과 본적교 간의 소통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향상과 사회성 향상을 통해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대전광역시교육청학생가정형위(Wee)센터는 가정·학교·개인적 어려움을 가진 위기 청소년들에게 보호·상담·교육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학교로 역할을 다하고 있다.”라며 “발표회를 통해 가족들과 학생들, 학교 및 관계자들과의 관계 향상과 소통을 통해 위탁 학생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